청와대 사랑채 <화폐속으로 들어간 상생과 배려의 주인공들> 전시

therealisticidealist 2017. 8. 12. 16:16
반응형



정말 좋은 기회로 청와대 사랑채 갤러리에서 <화폐속으로 들어간 상생과 배려의 주인공들> 전시음악을 맡게 되었다. 2015년에 한 작업인데 이제야 업데이트를 하게 되다니...

우리나라 화폐에 등장하는 '세종대왕', '신사임당', '율곡이이', '퇴계이황', 네 인물을 미디어아트로 표현해 이들의 삶과 함께 화폐의 역사를 알리는 전시이다.





 





종로구 효자동에 위치한 사랑채는 바로 앞엔 청와대가 있고 북악산이 시원하게 보이는 최고의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. 이 동네에 작업실을 구하려고 몇 년간 오며가며 알아봤지만 마땅한 곳이 없었다. 하지만 아직도 이 동네에 살고 싶은 소망은 사라지지 않았다.









다소 딱딱해 보일 수 있는 제목과 달리 전시장은 이렇게 아름답고 신비로우며 현대적으로 꾸며져있다. 저 하얀색 커튼을 뚫고 나아갈 때마다 미디어아트가 하나씩 등장한다.













이렇게 역사적인 인물들이 미디어아트를 통해 재창조 되었다. 난 이 영상에 입혀지는 음악과 효과음을 작곡했다. 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동네 효자동에서 좋은 사람들과 뜻깊은 작업을 하게되어 참 감사하다. 



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