음악/logic pro x

Logic Pro X 오디오 파일 임포트 오류 [SOLVED]

therealisticidealist 2022. 7. 6. 16:12
반응형

오랜만에 로직을 열어봤는데 갑자기 오디오 임포트가 안된다... 처음엔 영상을 불러오며 오디오를 추출하려 했더니 안된다는 오류가 떠서 일시적인 오류라 생각했는데 드래그 & 드롭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. 드롭하는 순간 파일이 순간이동하듯 사라진다. 

메뉴나 파일 브라우저에서 import audio file을 누르면 계속 아래와 같은 경고가 뜬다. 꼭 시간이 없을 때 이런 처음 보는 오류가 괴롭힌다. 정말 미치는 줄...

 

 

1. OS를 Monterey로 뒤늦게 업데이트한 이후라 Monterey를 의심해볼 수 있다. 
2. 요즘 파이썬을 배우느라 터미널에서 이런 저런 설정을 매우 많이 바꿨는데 그 때문인가?

모르겠다. 그냥 아무거나 시도해 본다.

 

1. 첫번째로 누군가 \Library\Preferences 에 있는 logic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파일을 다 지우고 재시동하라고 해놨길래 제일 만만해 보여서 시도하고 바로 실패.

2. 두번째로 누군가 터미널에서 아래 커맨드를 입력하면 된다고 했으나 대차게 실패.
diskutil resetUserPermissions / `id -u`

3. 세번째로 나와 완전히 똑같은 상황을 겪은 사람이 질문을 올렸는데 그 밑에 누군가 너무 당당하게 "이런 질문 매주 올라오는데 해결책은 늘 똑같아. 로직 지우고 다시 깔아"라고 해서 땡큐를 외치고 시도했지만 또 실패.

 

 

이때부터 슬슬 인내심이 한계를 드러내기 시작한다. 시간도 없고 일은 해야 하는데 매우 화가 난 상태로 아까 떴던 경고창에 '권한'이라는 단어가 있었으니 권한을 바꿔주면...?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. 로직 아이콘 우클릭 > 정보 가져오기 > 드디어 이거다... 하고 봤지만 이미 권한은 읽기 쓰기 모두 허용되어 있는 상태...

그러던 중 위쪽 일반 정보 부분에 'Rosetta'라는 글씨가 눈에 띈다. 맥북에어 M1 사고 호환 문제로 몇 달 고생했는데 그때 주워들은 바로 몇몇 어플은 Rosetta를 사용해 열어야 잘 작동한다고 했다. (로직이 애플 건데 굳이 왜?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일단 무시하고) 'Rosetta를 사용하여 열기'를 활성화 해주었다. 

 

떨리는 마음으로 다시 로직을 열고 오디오 파일을 떨궈보니 이제야 작동... 만세...
혹시 또 변덕 부릴까봐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봤는데 잘 된다. 만세...
이렇게 허무하게 해결하다니. 역시 언젠가 도움이 될만한 것들은 일단 주워듣고 봐야 한다. 

반응형